구몬 스마트펜의 음원을 학부모나 학생이 직접 관리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기존 교사가 음원을 관리해주는 방식에서 사용자가 직접 관리하는 방식으로 전환하였습니다.
또한 음원 관리를 파일명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교재 이름으로 접근 가능하도록 하여 컨텐츠를 보다 더 손쉽게 추가, 삭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모바일에 친숙한 현대인을 위하여 PC에서도 모바일과 같은 컨셉의 UI를 도입하였습니다.
PC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손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이 제작되었습니다.
기존의 방식은 음원 파일을 사용자가 웹페이지에 로그인하고 PC로 다운로드 받은 후에 이를 다시 스마트펜으로 옮기는 번거로운 절차를 수행하여야 가능하였습니다. 구몬 스마트펜 매니저는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제거하고 편리하게 한번의 클릭으로 모든 과정이 이루어지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한번의 개발로 Windows OS와 Mac OS가 모두 사용 가능한 솔루션을 채택하였습니다. 두 개의 OS를 지원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발 비용을 절감시켰고 운영적인 측면에서는 관리 포인트를 줄였습니다. 또한 사용자 입자에서는 OS의 선택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삼성웰스토리 통합판매관리시스템(TOMS)의 POS로서, 다변화되는 고객의 니즈와 각 고객층 별로 특화되는 영업 매장들의 다양한 운영방식을 지원하며 복잡한 상품군 및 판매정책을 중앙에서 통합 관리 및 통계 분석하여 시장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선진 POS 시스템입니다.
일반적으로 계산원이 고객의 주문 상품을 선택한 후 결제하는 방식 이외에도 고객이 직접 상품을 선택하고 결제까지 처리할 수 있는 무인 운영 방식도 제공합니다. 가능한 운영 방식으로는 사전에 정해진 상품을 일괄 배식하는 단체급식형, 몇개의 상품 종류 중에서 고객이 직접 선택하고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는 푸드코트형, 고객이 여러가지의 상품을 선택하여 가져와서 결제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형 및 홀에서 여러가지의 음식을 주문하고 식사를 마친 후 결제할 수 있는 홀서비스형이 있습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뿐만이 아니라 회원제로도 운영이 가능하여 회원별 판매정보를 바탕으로 CRM 마케팅을 할 수 있으며 또한 특정 기업내 사원들 또는 폐쇄적인 회원제로도 운영이 가능합니다.
현금 및 신용카드 결제 뿐만이 아니라 식권 및 직원카드를 이용한 선불충전식 또는 월말 공제하는 방식의 후불식 결제가 가능합니다.
각 매장별로 판매가능한 시간과 판매할 상품들을 중앙 서버에서 관리가 가능하며 모든 판매 및 매출에 관련한 정보들은 데이터베이스화 되어서 중앙에서 현황 모니터링 및 분석통계를 제공합니다. 또한 중앙에서의 판매통제가 가능하므로 가격변경, 신규 상품 추가 및 판매 단종과 같은 판매정책의 변경을 일괄적으로 신속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중앙 서버와의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시 자동으로 감지하여 POS PC단에서 독립적으로 운영이 되어 판매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네트워크가 복구되면 판매이력을 자동으로 서버에 전송합니다.
POS에서 주문한 상품(또는 음식)이 주방의 모니터에 전송되어 상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산업의 분야가 세분화되고 전문화됨에 따라 정보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무엇보다 기업의 보안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현실, 이에 국내 최고의 보안 업체인 에스원은 보다 체계적인 출입 시스템을 개발하여 시간적, 경제적 비용과 관리업무의 비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최적의 통합 솔루션을 제시하였습니다.
적용 기업의 각 그룹사별로 다르게 개발되었던 시스템을 하나의 이미지로 통합개발된 시스템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통합, 대용량 데이터의 실시간 처리 및 보안장비와의 하드웨어적인 연계 등 고난위도의 복잡한 UI를 Curl로 개발하여 퀄리티가 높고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ID카드를 통한 건물 출입통제를 수행하고 발생되는 정보에 대한 모니터링 및 관제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출입통제 개소 및 필요 거점에 대한 영상감시 장비의 원격 관제기능 및 보안장비에 대하여 원격으로 운용 조건정보를 셋팅하는 기능을 제공
비인가 출입자에 대한 영상감시 등, 각종 하드웨어 장비와의 인터페이스 기능 제공
자금세탁방지시스템은 금융범죄나 불법자금 관련 자금흐름에 관련하여 통계적인 분석과 업무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구현하여 불법행위를 방지하고 평판 리스크를 관리하는 솔루션입니다.
AML에서 Curl 적용의 의미는 금융의 복잡한 비즈로직과 Global Rule 처리, 대용량 데이터 핸들링, 혐의거래에 대한 Visual정보 제공, 사용자 정의 보고서 기능 등, 요구업무에 빠르게 대응하는 User Interface 성능으로, 그 효용성을 고객으로부터 검증 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계산원이 고객의 주문 상품을 선택한 후 결제하는 방식 이외에도 고객이 직접 상품을 선택하고 결제까지 처리할 수 있는 무인 운영 방식도 제공합니다. 가능한 운영 방식으로는 사전에 정해진 상품을 일괄 배식하는 단체급식형, 몇개의 상품 종류 중에서 고객이 직접 선택하고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는 푸드코트형, 고객이 여러가지의 상품을 선택하여 가져와서 결제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형 및 홀에서 여러가지의 음식을 주문하고 식사를 마친 후 결제할 수 있는 홀서비스형이 있습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뿐만이 아니라 회원제로도 운영이 가능하여 회원별 판매정보를 바탕으로 CRM 마케팅을 할 수 있으며 또한 특정 기업내 사원들 또는 폐쇄적인 회원제로도 운영이 가능합니다.
현금 및 신용카드 결제 뿐만이 아니라 식권 및 직원카드를 이용한 선불충전식 또는 월말 공제하는 방식의 후불식 결제가 가능합니다.
각 매장별로 판매가능한 시간과 판매할 상품들을 중앙 서버에서 관리가 가능하며 모든 판매 및 매출에 관련한 정보들은 데이터베이스화 되어서 중앙에서 현황 모니터링 및 분석통계를 제공합니다. 또한 중앙에서의 판매통제가 가능하므로 가격변경, 신규 상품 추가 및 판매 단종과 같은 판매정책의 변경을 일괄적으로 신속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자금세탁방지시스템을 시작으로 경남은행, 코스콤, 동부증권, 이트레이드 증권, 한화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 등 국내 많은 금융사의 자금세탁방지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서 UI구축 부분을 담당하였습니다.
특히, 코스콤 프로젝트는 단일 금융사만을 위한 AML시스템이 아닌 다수 금융사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서비스하는 형태로 개발되어 상호정보공유를 통한 정보신뢰도 향상을 도모하였으며, 현재 20여개사가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